버그제보

조회 수 1151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아시다시피 카오스에선 힘캐가 굉장히 강합니다 거의 주류죠 거기에 한몫하는것이 바로 방템이 공템보다 효율이 좋다는것이죠 떄문에 힘속성으로 피통과 체력리젠이


빠른 힘캐는 당연 태생적으로 좋은메리트를가지고 태어납니다 피통은 그렇게자연히오르고 나머지 타격퍼센테이지감소로 방어력까지 갖추면 피통방어력을모두갖춘


커쇼-그레인키 원투펀치가 탄생합니다 여기에 어떤 10사기캐릭은 카오스전체에서 힘스텟이가장높은축이면서 방어력증가패시브까지 갖추고있죠 


일단 힘캐의 좋은점은 여기까지 하고 


문제는 타워의 어벙함입니다 타워는 카오스데미지이긴하지만 방어력무시데미지는아니기에 방어력의 영향을 받는것과 동시에


물리공격으로 캐릭터를 찍지않는한 1순위로 라인몹을칩니다 이걸알기에 어떤 붕대로칭칭감은 칭칭이같은 캐릭은 어택을일부러안찍고 구울과 보이드 죽이는 시간동안 


죽어라쫓아가면서 타워개무시하고 빠질때엔 타워너머로 빠져버리던가 안그래도 그냥 맞으면서빠져도 안아프죠 아뇨 아픈데 어차피 죽을만큼아프진 않은거죠


카오스가 어느새 하는사람이 하는게임이되어버려 상향평준화가되면서 나뭇길플레이를 당연시하게여기고 정찰을 통한 적위치파악을 해서올것같으면 알아서 사리는게


현실이되버렷지만 전이게 이상하다고생각합니다 위에서 제가쓴 사린다의표현은 타워안에서 짱박혀잇는다가아니라 적이 나의위치를 모르는곳으로 도망가 버리는게 사


린다의 표현이됬죠 그만큼 타워가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솔직히 타워가 데미지로서의 역할은 힘캐로는 레벨 8? 그정도만되도 없는것이라고생각합니다 무슨말이냐


막맞아도 된다는것이냐 그게아니라 타워는 그때쯤되면 타워의역할이 적으로부터오는 다수의적을 막는것이아니라 그자체의 제너효과와 나의 시야가 더넓어진다는 


의미밖엔 안된다는거죠 막말로 타워있는위치에 영구시야워드 2개가 박혀있고 너 거기로갈래 타워있는곳으로 갈래? 하면 전 레벨8이후부턴


시야워드있는곳으로가겟습니다 어차피 그쯤되면 막타는 체라나 일반기술로 장거리에서 먹을수잇고 혹 힘캐라서 달려들면 나무로빼면되니까요 요는


타워가무서워서 나를못잡는게아니라 어차피 안잡히니 뺴는것뿐이라는거죠 


어차피 시야가확보되면 약하면뒤로빼면되고 전그래서 타워의 상향이필요하다고생각합니다 좀더 똑똑해져야하고 좀더 안식처가되야합니다 타워에 박혀있는


적을 끌어낼수있는방법은 정말많습니다 라인몹을 억지로 밀어내서 라인몹끼리 싸우도록두면 적은 어쩔수없이나오기도하고 타워를 장거리에서 밀려고하면 


막기위에서라도 나와야합니다 제가말하는건 그걸 감수하고 ,그걸 포기하고 타워안쪽으로 있는적을 비집고들어가서 잡아낼려고한다면 들어가는쪽에서도


충분히 희생이 따라야한다고생각합니다 그래서 고민해봤는데 단순데미지를 올리면 지능캐릭은 너무도약해집니다 지능캐릭터들은 1순위 방템을 피통으로가지


방어력을가진않지요 민캐도마찬가지죠 문제는 힘캐인데 힘캐들은 기본적으로 피통이많고 애초에 25방어력까진 효율이 매우좋다는 수치도있고해서 방어력


템도 섞어가기때문에 타워의 데미지를 고정데미지로 하면 어떨까 생각해봣습니다 고정데미지란 방어력을 무시한 순수데미지입니다 마치 마법처럼요 


이렇게바뀌면 사실 보이드는 상관이없습니다 방어력이 0이기때문이죠 지능캐릭은? 지능캐릭은 예를들면 니바스레벨이 1때 방어력이 1인데 10때가 3입니다 


매우 무의미한 수치상향으로 데미지감쇼율 10퍼에해당하는 매우 미미한수치죠 레벨이 9나올랐느데 10퍼센트밖에요.. 문제는 민첩캐릭터입니다 민첩은 방어력과


직결되므로 대부분 민캐들이 렙 1때 약 3~4방어력과 10때쯤되면 약 11정도의 방어력을가지는데 이는 물리데미지감소 20퍼센트정도가 차이나는 수치입니다 


결코무시할수가없죠 만약 이렇게 순수데미지가 들어간다치면 물리방어력 40퍼센트에 해당하는수치는 저멀리날아가므로 타워에 치명적입니다 


힘캐는어떨까요 힘캐는 2~3의방어력과 10정도됬을시에 7의 방어력으로 물리뎀감소 약 28퍼센트 감소시킵니다 여기서부터 벌써 힘캐의 특성이나옵니다


민캐와 힘캐의 피통차이는 400이넘게차이가나는데 데미지감쇼율은 10프로조금넘게납니다 힘캐가 엄청 효율이좋은 방어특성을가지고잇지요 


따라서 순수데미지로만 들어간다면 가장손해보는건 민캐, 그다음으로힘캐, 지능캐는 영향거의없음 입니다 근데 실제 플레이에선 조금다릅니다 


카오스는 피통이짱입니다 저수치에도 불구하고, 힘캐는 피통이많음에도불구하고 방템하면 생구를가지 피타늄을가진않죠 마뎀을 견디기위해서요


그리고 민캐들의 대부분은 장거리캐릭들입니다  장거리캐릭이 타워2개에 맞을확률은 거의없죠 


다시 쓰면 결국 근거리민캐>힘캐>민캐>힘장거리 시발챈,브로켄>지능캐 순으로 안좋아지게되죠 


이렇게보면 마치 타워가 중보보다 셀것같이 써놨습니다만 제가원하는그림은 궁극적으로 타워안깊숙이 들어왔으면 대가를 지불하란뜻입니다


타워안에잇는캐릭터 핵스걸고 스턴다박았는데 빨피로살아서 결국궁극쓰고 포탈타면 너도 포탈타고가던가 죽으라 이뜻입니다 


캐릭터 3마리가 스킬하나씩썻는데 순간삭제당하는걸 타워가 보호해라? 이건말도안되죠 다만 타워안에서 계속 10초이상 활보하는데 궁극다쓰고도 유유히


걸어서 빠져나가는건 타워의 의미가 너무없다고생각합니다 카오스하면서 한번 손가락으로 세보세요 타워에 맞아죽었다는 시그널이 과연몇번이나되는지


그렇게나많은 낚시가 이루어짐에도 왜 한번찾기가 그리힘들까요 당한사람이 모두 당하는족족 너무앞으로나와있었던걸까요 아니면 실력차이가 심해서 


반격할 컨트롤을못했을까요 


절대 솔벤 칸젤 뮤턴트가 타워안까지와서 아바타시작할때부터 끝날때까지 있다가 죽이고 걸어나가서 그런거아님 



  • ?
    title: 체력 회복의 물약세탁소사장 2013.09.03 16:21
    와씨발 존나김 이게머임 썻다가 놀다가 하니까 저래되네ㅡ ㅡ
  • ?
    title: [제한]곰발바닥TiME 2013.09.03 16:38
    와 이거 괜찮은거같음
  • profile
    title: 자객 환영검레브 2013.09.03 17:11
    페르다 타워도...?
  • ?
    title: 체력 회복의 물약세탁소사장 2013.09.03 17:26
    페르다껀 타워가아님요 ㅋ 매직데미지에 피통도다른 일종의 소환물임 ㅋ
  • ?
    title: [제한]곰발바닥신쿤 2013.09.05 23:5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봐도 열받으셔서 쓰신게보이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title: 적혈귀오터용 2013.12.12 23:31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고생하셨음 긴글쓰느라 ㅎ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1.29 패치와 관련하여 4 title: 자객 환영검파타 2018.04.14 3365
465 볼진 스킬 상향좀 해주세요 2 sdadlqw41 2014.10.17 7304
464 More 7 title: 나이샤Loki 2013.08.31 3407
463 현 맵핵방지의 허술함과 보완성 기타 개인적 맵핵방지 건의 22 file title: 로칸watta 2013.12.30 2982
462 CCL Vod에 관해 질문 3 2013.09.07 2321
461 도박검 크리스탈버그 4 title: 올빼미(제한)브레끼 2013.08.16 1604
460 이레아 투명화 레벨 표기 오류 9 file title: 나이샤Loki 2013.08.09 1602
459 세드릭 방패후 언덕을 넘나드네요.. (리플첨부) 6 file KTnG_FOrce 2013.08.10 1441
458 실바나스 후사 후 사라지는 버그 10 file title: 엘딘악동 2013.08.10 1418
457 밸런스 패치 해줬으면 좋겠다고 느끼는 것. 18 Javert 2013.08.14 1380
456 3.3ccl맵 초강력 버그... 이건 좀 패치해주시기를 .. 2 title: 피온vk7422 2014.01.26 1301
455 참새 족쇄 데미지 삭제 6 송송송 2013.08.18 1263
454 나엘 상향좀 7 조커 2013.09.29 1232
453 대격변이 필요하다 생각함 14 title: 나이샤Loki 2013.10.03 1165
452 초월의메달 부활 건의 10 ZzeLly 2014.03.29 1152
» 타워대격변 그것은 고정값데미지 6 title: 체력 회복의 물약세탁소사장 2013.09.03 1151
450 ◈ 절대반지 건의 5 file title: [제한]곰발바닥Lucy[Crow] 2013.08.21 1151
449 갈리토스 마방 이펙트 고정화 버그 5 file title: 나이샤Loki 2013.08.16 1140
448 ◈ 흐름의 지팡이 건의 6 title: [제한]곰발바닥Lucy[Crow] 2013.08.22 1133
447 나이샤 블랙헌트리스 공격 효과 안나타나는 이펙트 7 title: 활력의 반지해파리냉채 2013.11.19 1127
446 무라딘 너프 건의 28 title: 나이샤Loki 2013.10.04 1116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24 Next ›
/ 2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