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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08 03:48

파타님 보세요

http://irisclan.com/312694 조회 수 134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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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아프지 마시라고 18포인트로 적습니다.


현재 와플기준으로 언데와 나엘 통틀어서

2/3용 영웅과 프리용 영웅이 나뉘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키안 같은경우가 대표적이라고 예시를 들 수 있습니다.

프리에서 리키안을 고를경우 프리라는 이점에 나엘에 스턴이 많이 안나오고

리키안은 대체적으로 강합니다.

하지만 2/3만 가면 나엘 스턴갯수가 기본 3개이상은 되면서 리키안이 폐기물급이 되죠.

이거에 대해선 모든분들이 이견이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프리에서 사기인 영웅이 2/3에선 쓰레기이기도 하고

2/3에서 사기인 영웅이 프리에서 쓰레기이기도 합니다.


첫째로 저는 이것을 어디에 대고 밸런스를 맞춰야 하나도 토론해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로, 

2/3에서  나오는 영웅자체가 따로있습니다. 거의 고착화 되있다고 봐야죠

이것이 유저들로 하여금 한편은 꿀잼, 한편은 노잼 으로 바꿉니다.

칸젤, 뮤턴트, 참새 , 나이샤 넷중 2놈 이상은 꼭 게임마다 나옵니다.

이게 어느분께는 굉장히 노잼으로 다가올수도있고 어느분께는 꿀잼으로 다가 올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예전 CCB9~13 카오스 전성기 시절

나참구, 새다스퓨리 , 새무라나즈, 새탈스나, 오그솔, 아그솔, 오그탱, 젤벤르르, 랩동젤

기억 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당시 2/3은 거의 필수적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릴체가 2/3이 대부분이었으니 말다했죠

그래서 그때 당시 유저들은 거의 기계처럼 게임을 했습니다.

매일 보는놈이 그놈이 그놈인 것이었죠.

그래서 빡겜방에서는 겨땀줄줄흘리면서 행복해 하는 기억이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고착화 되면 거의 뉴비유저들은 거의 적응을 하지못합니다.

그래서 욕만먹게되죠 즉, 구멍이 있으면 이 2/3에 고착화는 노잼을 야기시킨다는 겁니다.

말이 길어졌네요.

요지는 2/3에 그놈에 그놈이 매일나오니 팀에 한명이라도 구멍이 있으면 한쪽이 무너져내리는

노잼을 야기시킵니다.( 이기는쪽도 발를땐 솔직히 빡겜에서 이긴것보다 카타르시스가없습니다.)


우린 이 카타르시스를 느낀것에 카오스중독현상에 빠진겁니다.


노잼과 꿀잼사이는 결국 단 한명의 구멍이 결정합니다.


그 구멍에 구멍을 최소화 하기위한 케릭터가 어쩌면 참새와 뮤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는 이 참새와 뮤턴트를 한명씩 더 만들자고 제안합니다.

이 문제는 좀더 토론을 거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솔벤,칸젤,뮤턴트,나이샤,참새)




셋째로, 


초보와 고수. 어디에 밸런스를 맞춰야 할지도 생각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도 같은문제가 있었습니다. 리키안과 제르딘이 뭐 대표적인 예겠죠.

초보한테는 개쎈영웅이지만, 고수들끼리 있을땐 그렇게 좋은 영웅이 아닙니다.




넷째로, 


와플 기준으로 뉴비방에 새로운 시스템을 맵에 구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게임 로딩시간에 나오는 팁같은 시스템 말입니다.


제가 생각해서 예를들어보면


처음시작할때 만약 그롬을 뽑았다. 그럼 (마치 맵핵검사 글나오듯이)

아이템을 추천해주고 윈드워크 팁같은걸 알려줍니다.


니바스를 뽑았다  근데 상대편의 자이로스가 있다.

니바스가 죽었을때 알림으로 알려주는겁니다.

"자이로스가 있을시에는 니바스 결계를 쓰면 타워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같은거죠. (안하셔두무관)


일단 아이템추천부터 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0분에 한번 5분에 한번 이런식으루 일정시간마다 알려주는거죠 추천하는 템트리를




이 글은 류현진이 야구를 잘할경우 갱신될예정입니다.



 





  • ?
    도도 2017.04.10 08:16
    리키안이 2/3에서 폐기물급이 되진 않습니다
    리키안이 안 좋으려면 적조합 좋고 아군조합 나쁠경우인데 2/3은 아군도 조합이 좋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나쁘진 않습니다
    예를 들어 탱그니백플루 탱렙메두동 탱벤백켈 탱벤니바로자 탱렙니바칼리 이런거 조합으로 나오면 늑인 날라다니죠;
  • ?
    title: 자객 환영검파타 2017.04.21 16:27
    1. 적정한 방향을 논의하고 있습니다만, 이는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매우 달라집니다.
    2. 보조적 캐릭의 추가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 미연구된 캐릭터가 많고, 유저들의 일부 캐릭터에 대한 이해와 연구도는 매우 낮기에 시간을 두고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3. 초보와 고수의 캐릭터 갭은 어느 캐릭에서도 나타납니다. 딜러보다는 보조캐에서 오히려 더 극명한 차이를 냅니다. 딜러의 '킬' 때문에 눈에 띄는 것일 뿐 실질적으로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역량 차이는 보조캐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4. 좋은 의견입니다. 고려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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