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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란데


원딜이 자유자제로 속박성 cc기를 넣는건 유일무이한 영웅으로 보입니다.


무적이면 무적 장판이면 장판 강력한 시어링에 둔화까지 시야 정찰도 되는데 속박까지 이어집니다.


마누트의 기생혼은 별것도 아니라 생각될 정도로 어마 무시합니다.


부엉이는 공중유닛으로서 지형의 방해를 받지 않고 공중시야에 언제든지 속박이 가능합니다 저 속박 하나때매 안티 먹는 타이밍도 모르겠고


미친 영웅입니다.


분명히 하향이 필요한 영웅입니다.



2. 메두사


뱀이 안죽습니다. 소환물 상향은 시야 장악으로 인해 게임 장기화로 인해 루즈한 게임이 이루어집니다.


뱀 수십마리가 이렇게 안죽을 수 가 있나요?


용없이는 처리가 안됩니다.


두마리씩 소환하는데 체력 500이 넘고 마법저항 15% 그게 20마리 모아서 뚫을테면 뚫어봐식으로 입구막고 레인 부으면 뭘로 대처하라는건지;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자꾸 소환물 상향을 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3. 파르테논


써봤는데 액티브형 데미지 감소는 쓰기 힘든 영웅으로 보입니다. 지속시간이 긴것도 아니라 금방 꺼지기 마련인데


어느정도 손봐야될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아바타 영웅보다 쓸모가 없습니다.



4. 와플밖에서 볼 수 없는 영웅들

칼리나스,마누트

언제 봤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괜히 익숙치 않아서 안하는게 아니라 이유가 있어서 안하는겁니다.

칼리나스 랜덤 cc기 문제 많습니다. 운에 맞기라는건지 스턴이면 스턴 헥스면 헥스 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마누트 기생혼 스턴 제거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티란데 스턴 넣는거 보고 기절을 했습니다.

무슨 생각이신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아직 손볼 영웅 많지만 우선적으로 패치되야되는 영웅 목록 적어봤습니다.

패치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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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어새 2017.11.07 18:51
    딱봐도 캐릭터하나도 제대로 안해본 티가 팍팍나는 개초보의 글이네. 티란데붱이 지속시간 팍줄어서 옛날같지 않고 스턴이 아니라 마비임. 그마저도 티란데 주변에서 밖에 못씀. 그건 몰랐지? 막 맵아무데서나 쓰는줄 알고 뇌피셜로 써놨네. 무적도 쿨늘어서 생존력도 줄었는건 눈에 안보이나봄? 메두사글은 헛소리 난발하네 지속 거의 반토막나고 쿨2배로 늘어서 정찰력확줄었구만 상향같은 소리하네..20마리 안죽는다는건 리얼 개헛소리. 계산해봐라 그게 정상적으로 공격가능할 정도의 뱀을 유지가 되는 숫자인지 ㅉㅉ대회나 팀전 티란데메두사 픽률 승률이나 보고 지껄여라 좀 어휴..파르테논이랑 칼리는 공감함. 마누트는 스턴없어진지가 언젠데 좀 해보고 글쓰던가해라 어휴 ㅈ도 해보지도 않고 뇌피셜로 써재끼지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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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변에서 쓴다고 해도 사기 맞고요 디스해도 안풀리는 마비가 스턴이랑 크게 다를거 없습니다. 시야 문제가 해결되는데 붱이 속박 못할 일 뭐가 있는지 부터 설명해주시고요 팀전 승률은 공식전 드러난 경우 없습니다. 그렇게 따지신다면 훌 나이샤 뮤턴트 바이퍼는 너무 사기라 밴하는걸로 생각하시나요?
    사람들이 그렇게 사기라고 했던 챈도 픽률 높음에도 불구하고 승률은 36%밖에 안됩니다. 이것도 설명해주시고요 그럼
    메두사는 실험모드 결과 모든 뱀이 사라지기 전에 20마리 바로 뽑는거 가능합니다 알고 말하세요 해보고 말씀하시고요
    마누트는 꼼꼼히 안읽어본 제 실수 인정합니다. 하지만 시야 붙는데 디스해도 cc붙는게 말이 안된다 생각하는데요?
    숫자 개념은 당신이 없는것같습니다 밸런스 토론자리에서 실력 논하는것은 능력은 없는 사람은 사회에 목소리 내지 말라는 갇힌 사회와 다를게 없습니다.
    왜 카오스가 고인 물 소리듣는지 모르시나 봅니다.

    실력 운운할거 같으시면 오늘 조인하세요 11시까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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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어새 2017.11.07 19:00
    정찰력에 제일 중요한게 지속시간이랑 쿨타임인데 그것도 모르고 하향 상향도 구분못하는데다가 저 밑에 오블리글만 봐도 개양민플캐충수준의 밸런스파악 능력임. 대회오블리밴픽률 안봄? 막 메두사가 정석마냥 정찰해서 맵장악해서 씹어먹음? 지속개줄고 쿨이 2배가 됐는데? 아예 숫자개념이 없으신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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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험모드 결과 꾸준히 맵 밝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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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어새 2017.11.20 02:26

    메두사가 실험모드마냥 계속 뱀만 뽑음? 그러면 정찰 하향되기전 메두사 정찰은 어떻게 감당하셨음? 지금보다 뱀이 거의 2~3배 정도 많았는데? 뱀에 드는 소모마력은? 마나포션에 드는 비용은? 상대방은 가만히 있음? 한자리에 서서 뱀만 뽑음? 이동하면서 뽑으면 적은 안마주침? 한참 멀리 보낸 뱀은 지속시간 칼질 당해서 몇초 밝히지도 못하고 죽는건? 진짜 짧은 생각을 하지 말고 메두사 한판이라도 좀 해요 ㅉㅉㅉㅉ 진짜 메두사 사기라는 소리는 첨 들어보네 어디가서 한번 메두사 사기임! 이라고 외쳐보셈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kebab 2017.11.08 16:11
    티란데 흡안하기 쉽도록 뭔가 부엉이에 효과가 나타나면 해결 될 거 같음. 파르테논 같은 경우는 방어력 증가는 잘 안쓰게 되는거 같음. 시전 모션도 있고 맞을 때 써야하는건데. 차라리 줄마란처럼 체력이 30프로 이하로 감소할시 저절로 켜지는게 더 좋은거 같음, 아니면 시전모션을 거의 없이 만들 수 있으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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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시야를 제공하는데 거기에 부가 스킬을 부여해야된다는게 무슨의돈지 모르겠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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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dadlqw41 2017.11.08 20:30
    이사람 기본적으로 카오스할줄 모르는거같긴함. 다른게임하다 취미정도로만 이용하는듯. 베넷에 아이디검색해도 스타하는걸로 나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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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조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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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오스야아프지마 2017.11.13 12:39
    파르테논은 패시브를떠나서 스턴범위를 엄청 상향해서 좋던데요. 파르테논 상향은 반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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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타 영웅보다 쓸모가 있으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게 중요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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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르 캐런 둘중에 하나 고르라면 저는 소를 고를정도로 별로 좋게 보지 않아요 지금 3스킬이 있으나 마나 한 스킬처럼 보여서
    쓰기가 애매하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힘들어요 쓰기가 쓴다고 해도 그렇게 좋은지도 모르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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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오스야아프지마 2017.11.15 13:31

    스킬 1개만놓고따지면 바타가 더 좋을 수 있지만
    여러스킬고려하면 무라에비해 전혀 뒤쳐지지 않다고생각함
    테러도 어느정도 하고 그리고 바타는 맞아줄거 안맞아주지만 패시브는 맞아줄 마법 다 맞아서
    둘이 역할이 다르다 생각해요 (챈다스는 크립캐라 제외합니다)

  • ?
    무라는 3스턴에 바타입니다.. 테러 말씀하셧는데 물론 도움은 되지만 혼자서 테러까지 가능한 영웅은 아닙니다. 1스턴에 5스택 텀프 그리고 그냥 광역 뎀딜용 토템 하나 있을 뿐 딜링이 조금 앞서는거지 탱킹이 중요한 탱커 영웅으로서 둘중에 뭐뽑고 싶냐고 물어보면 저는 당연 무라딘 찍고싶다고 생각이 드네요
  • ?
    카오스야아프지마 2017.11.19 17:12
    요즘은 무라보다는 파르가 더나은거같은데요 저는..
    테러는 당연히 혼자못하지만 중보나 타워같은거 꿍맞추면 작지만 엄청 빠르게 어느정도는 딜이 가능하고
    실바 가시 백작 바이퍼 이런원딜캐에 무라보다 훨신 강한게 파르테논 액티브인듯
    다만 파르테논 패치할게 있다면 3액티브쓸대 시전시간있는게 좀 아닌거같음
    다스 무적이나 무라바타처럼 시전시간 아예 없앴으면 좋겠음
  • ?
    title: 자객 환영검파타 2017.11.19 1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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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은 플레이 해보셧나요 그래서? 게임 코멘트에 전혀 적으신적이 없는거같은데
    본인도 그 잣대에 맞는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전 버전 메두사가 오블리보다 op라는 생각은 전혀 동의가 안됩니다
    정찰이란 무조건 맵만 넓게 밝힌다고 정찰이란게 아닙니다 필수적인 위치에만 정찰 해두기만 한다면 그 역할을 충분히 해놓은 것입니다.
    한타시 소환물의 역할을 높히신다는 생각을 전 패치 부터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고집이신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무적에 대한 한타 의존도가 떨어진 상황에서 장판 위주의 싸움 형태에서 소환물을 이용하라는게 대체 무슨생각인지 저는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티란데 무적의 쿨타임이 길어졋다는것은 한타의 지속상황과 크게 상관이 전혀 없습니다.

    한타의 지속성에 대해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정찰의 지속이 짧아졌다는것과 속박에 대한 스킬이 덧 붙여지는것과는 별게로 큰 차이입니다.

    디텍 기능이 있는 붱이는 공중유닛으로서 자유자재로 돌아다닐 수 있으며 아무리 정찰의 지속시간이 짧아졌다 하여도

    45초라는 시간을 생각해보셧나요? 원래 하향먹어야 될게 이제 하향 먹은건데 거기다 스킬을 덧붙일 이유가 없습니다.


    이미 냉기화살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크게 제한 할 수 있는 영웅으로서 cc기 무적 장판 이속 제한 능력을 가진 영웅은 티란데 하나 뿐입니다.


    생각을 해보세요.


    케릭터의 이해도가 높은 중고수에 속하신다고 하셧는데

    파타님의 케릭터의 이해도를 보고싶네요

    꼭같이 겜한판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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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어새 2017.11.19 18:12
    피장파장 오류잼ㅋㅋ게다가 전에 메두사가 op였어야죠라는 의미는 op가 아니었다는 얘기인데 글 독해가 안되네 얘는. 필요한데 둬야되는데 쿨 늘고 지속줄었으니까 정찰력이 떨어진거지 자기가 말해놓고 그게 이해가 안되나?ㅋㅋ걍 안해보고 지껄이는거 뽀록나니까 비난하기 바쁜거같은데, 걍 님글 공감이 ㅈ도 안되요 그리고 이미 뮤턴트켈자드이런애들 다 건드리고 있는데 글 못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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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픽률이 낮아지고 있나요 그래서?
  • ?
    악어새 2017.11.19 21:34
    낮아졌지 당연히 다스세드이런애들 픽률 확줄었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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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거를 대세요 acl 통계 보시면 말 못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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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어새 2017.11.20 02:20
    님이나 보세요 꼴랑 4번 셀렉된게 옛날 필셀 포스보다 한참 덜하구만. 그 전 ccl 이랑 acl이나 좀 비교해보세여 한심..
  • ?
    악어새 2017.11.20 02:19
    캬..메두사보고 사기라는 역대급 헛소리해놓고 지금까지 밸런스 맞춰온패치팀한테 게임 플레이를 안해봤단다 ㅋㅋㅋㅋㅋ진짜 개그맨이세요?
  • ?

    덧붙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패치의 기준은 중고수 위주라 말씀하셧고 만일 실력만이 패치 기준으로 삼는다면

    고인 물 패치가 되는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아다스의 현 op상황은 밴 픽 승률 이 세가지만 봐서라도 누구라도 op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딱히 그 부분을 건들이고 싶은 유저층이 있을까요?

    한 번 여쭤보시길 바랍니다. 아다스 하향에 대해서 과연 누가 생각할지 부디 대답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다스 뿐만 아니라 뮤턴트,켈자드,오블리,세드릭,나즈그렐 한번 건들여보세요

    중고수층에서 필수픽 아니면 op라고 생각되는 영웅군들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케릭터의 이해도가 높다는것은 단순히 실력적인 부분에서만 나오는것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싶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스포츠 경험을 하지 못한 중계진또한 중계를 해서는 안되는것이며 실력이 안따라오는 게임 개발진 또한 게임 개발에서 손을 떼야 됩니다.

    실력만이 전부라는 생각은 버리시길 바랍니다.

    고인물게임에서 언제 벗어나실 생각이신건지;

  • ?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고 생각되시면 적어도 티란데 이 글자 세가지만 플케 커뮤니티에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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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어새 2017.11.19 18:40
    이미 다 하향된 영웅들인데 건드려보라닠ㅋㅋ로그좀읽어봐여ㅋㅋ무슨 일개유저가 부심부리고 있네 신성불가침인줄ㅋㅋㅋ
  • ?

    현재 하향된게 무색할 정도로 중고수층에서는 많이 쓰이고 사기 혹은 필수 픽이라는 소리를 듣고있는 영웅입니다.

    제 생각과 무관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기존의 패치 피드백글을 적었을 때 당시 저 영웅군들의 하향을 주장하지 않았던 사람입니다 제 글 찬찬히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 말씀을 드린 이유는 실력을 케릭터 이해도로 생각해 패치를 강행에서는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 ?
    악어새 2017.11.19 20:45
    그니까 본인은 그 이해도도 낮다는건 굳이 인정을 안하시네 ㅋㅋ말도 안되는 건의한건 끝까지 거품물고 버티는거보소 정찰력에 대한 이해도 못한건 쏘ㅡ옥 본인이 무슨 유저대표도 아니고 이미 패치된걸 붙잡질 않나 상하향 구분못하는거부터 좀ㅋㅋㅋ
  • profile
    title: 전사의 갈고리개루비 2017.12.11 21:33
    노답
  • ?
    title: 자객 환영검파타 2017.11.20 01:39
    티란데의 경우에는 정찰력과 무적 하향을 했음에도(정찰 지속시간 15초와 일반 스킬의 쿨타임 5초는 굉장히 큰 하향입니다) 눈에 띄는 패치 내용만 보는게 다소 이해가 안갑니다. 수치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조정을 무시하고 이해하지 않으면서 효과의 추가/삭제에 관한 부분에만 초점을 맞추고 캐릭터 성능을 파악하려한다면 다소 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달빛의 파수 스킬은 '자유자재로 쓰는 것'이 아닌 티란데 주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미사일 속도가 과도하게 빨라 방어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파수 스킬에 다소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메두사의 정찰력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이 모니터링 되었습니다. 다만, 챈과 같은 영웅들을 이제 뱀을 통해서 상대할 수 있게 되고, 몹이나 크리핑 처리 및 한타에서의 딜링이 훨씬 더 강력해졌습니다. 전반적인 게임에서 영웅과의 대치나 성장없이 하루종일 뱀만 뽑지 않는 이상 말씀하신 현상은 단 한게임도 관측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전혀 공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이전 정찰력이 2배 이상 강했던 메두사는 최강 op캐릭이었어야죠)
    결론적으로, 정찰력은 햐향된게 맞습니다. '정찰력'의 기본은 얼마나 많은 개체가 얼마나 오랜 지속시간동안 맵에 퍼져있는가이지 해당 개체의 체력은 그 후순위로 중요성이 밀립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오블리의 해골 병사들보다 메두사의 뱀이 정찰력이 좋은 이유는 패치 이전 짧은 쿨타임에 긴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체의 능력은 오블리의 해골들이 월등히 뛰어나죠. 사실 메두사의 뱀은 현재 3.0 기준으로도 어쨌거나 처치하기 매우 쉬운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도 녹기만 하던 소환물 중 하나인데 20% 정도 더 강력해봤자 이미 개체수가 1/3가량 줄었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크게 괴리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고로 이 부분을 정찰력 상향이라고 한다면 굉장한 착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파르테논의 경우 패시브가 그대로 유지되고 액티브가 추가된 케이스이기 때문에 다른 영웅들의 순수 액티브보다는 다소 액티브 성능이 떨어지는게 맞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조정의 필요성을 느껴 지속시간의 경우 현재의 4초에서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캐릭터를 플레이해보지 않고 올라오는 건의는 다소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즉, '상대하는 입장'이 아닌 '플레이 하는 사람의 입장' 모두를 생각해서 조정을 해야합니다. 즉, 그냥 상대하면서 적응이 힘들다고 그 상대 캐릭터가 강력한건 절대 아닙니다. 유저들의 캐릭터 적응 속도와 이해도 역시 고려해야하죠. 그 캐릭터를 해보지도 않고 오로지 '상대하는 시선'에서만 패치 건의를 하는 경우 받아들이기 다소 힘듭니다. 더불어, 각 패치 항목은 상호적 영향을 끼치는데, 이러한 점을 고려하지 않고 특정항목만 하이라이트하여 골라서 읽는다면 마찬가지로, 이 역시 건의의 객관성을 떨어뜨리는 주 요소가 됩니다.

    패치의 기준은 캐릭터 이해도가 높은 중고수 위주이기 때문에 (물론 초보자들이 플레이하기 쉽도록 돕는 패치도 수반합니다), 캐릭터의 특성이나 게임 전반적인 플레이 양상에 대한 이해 없이는 다소 수용하기 어려운 점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수정 문제로 재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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