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나참같은 보조케릭이라 혼자보다는 6레벨 더미를 찍은이후 다른케릭과의 시너지가 중요한것에 초첨에 맞춰야되는데

초반부터 후반까지 패시브를 이용해서 소수전이든 대규모한타든 모든 전장을 후비고 다닙니다. 

나참이 픽이 줄어든 큰이유중하나가 혼자서는 아무것도못하고 킬을 내기 힘들다는건데 솔벤하임은 소수전 마저도 너무나 강력해요. 

체력이나 마나가 한가지라도 부족하면 솔벤을 잡을각이 현저하게 줄어들게되고 (이리온+패시브 시너지가 너무 사기)

이리온과 패시브(정신파괴)가 둘다 쿨다운도 없이 무한이고 공짜라는게 말이안돼요.


제안

1. 폭창이 스턴이아니라 슬로우라던지 결박으로 바꾸는건 어떤가여?

그래야 안티를 굳이쓰지않아도 폭창을 맞고도 채널링스킬로 바로 탈취를 끊어낼수있게 만들수있는 여한을 주어야지, 처음부터 안티가 빠지고 시작하면 너무 불리하더라구여

폭창이나 탈취를 둘다 적절히 흡안하게 만들면 좋을텐데, 현재는 하나라도 흡안안하면 언제 금세 마나가 빨리고 이리온이 연계로 가기때문에


2. 칸젤의 블레이즈 퓨리같이 탈취의 이리온이 자동으로 뜨는것이아니라 엑티브로 바뀌는건 어떤가요? 

애매하지만 이리온은 한번에 최대 1~2번만 터지는게 가능하게 만들어야 하지않나요? 엘딘이 있어서 hp를 회복시켜주거나 치즈가 쿨다운이 없으면 모르겠는데

hp/mp 어느한쪽이라도 부족한 상황이라면 이리온이 무한지옥으로 가게 되는상황이 나오는데 이게 솔벤하임이 1:1마저 강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소에요.

이리온은 자동으로 뜨게돼서 어떻게 보면 패시브가 하나 더 있게되는건데 플레이어의 피지컬과는 상관없는 너무 좋은 부가스킬인거 같아요.


3. 탈취와 패시브의 시너지가 너무좋습니다. 둘다 마나를 빼는스킬인데 패시브마스터하고 탈취를쓰면 감당이 안될정도로 마나가 빨리 빨려요....;;

거기다가 이리온까지 떠버리게 되면 다시 이리온 지옥에서 헤어나오기 힘들어짐

그래서 탈취의 수치를 낮추던지 패시브를 바꿔야 되지않나여? 조디악처럼 본인 마나도 소모하는것도아니고 그냥 서있는거 만으로도 한타때 5명의 마나를 공짜로 소모하게 만드는게 너무 op같네요. 패시브를 타겟지정 엑티브로 바꾸거나 적어도 쿨다운이 있는 스킬로 바뀌어야 하지않나 싶네요. 그래도 여전히 탈취와의 시너지는 좋을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현재 패시브는 너무 노답이요 정말


끝으로 엑티브를 제안한 이유는 현재 솔벤은 아무노력없이도 너무 강한거같아요. 다른케릭보다 컨트롤하는게 손이 더많이가고 어려워서 1:1도 강한거면 모르겠는데 패시브가 너무 공짜에다가 수치적으로도 하향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 ?
    저는 반대입니다. 샤카잔 브로켄 패시브 또한 상당히 훌륭하지만 사기란 소리는 듣지 않습니다.
    심지어 둘은 안티를 빨던 말던 상관없이 개인 교전능력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솔벤하임은 안티 한번만 잘빨면 그냥 무난히 넘어가는 영웅으로서 그렇게 까지 사기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지속적인 이리온 현상은 전제 조건이 한타후에 승패가 갈린뒤에 일어나는 현상이거나 아니면 개인 플레이에 치중하다 낚이는 경우로서 한타에 패배하거나 낚이는 경우에 불리한 입장에 있는것은 당연하지만 솔벤하임이라는 영웅 하나때매 게임 판도가 크게 흔들릴만한 경우는 본적이 없습니다.
  • ?
    sdadlqw41 2017.10.22 19:33

    샤카잔 브로켄패시브와 비교하기 머하네요. 솔벤의 패시브는 궁극기도 아님에도 사거리800 안에 무분별하게 불특정다수로 자동으로 나가는건데, 어떤면에서는 더좋죠;;
    비교 대상자체가 잘못되신듯;
    현재 솔벤의 더미는 게임판도가 흔들릴정도로 위협적입니다;; 상향전에도 그랬구요
    지속적인 이리온의 전제조건이 만들어지는게 플레이어의 능력보다는 탈취, 이리온, 패시브의 사기성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벤 플레이하는사람이 의도해서 이리온을 만들어낼수있는 경우보다는, 이리온이라는게 어쩌다보니 상대mp/hp가 적어지다보니 1+1 개념으로 뜨는경우가 많기때문이죠. 
    솔벤의 이리온이 적재적소로 쓰이고 현재처럼 무분별하게 나오지않기를 바라는 취지로 글적어 봤습니다.

  • ?

    http://chaos.playcast.kr/1/998360 이거 보시고 참고하세요 전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
    크게 흔들릴 정도라면 솔벤혼자서 더미 한방에 나엘진영의 영웅들이 마나가 다 빨려야 맞는말입니다. 전혀 그런상황 나오지도 않고 대처 충분히 가능합니다.
  • ?
    sdadlqw41 2017.10.22 22:57

    언데가 5팜맞으면 안된다고 하는거랑 똑같네요;; 당연하죠 누가 어느미친 5명이 더미위에서 싸워줍니까? ㅋ
    님 논리대로말을 굳이 입카상황을 만들자면...... 나엘진영의 영웅들이 모두 더미안에있다면? 제가말한 전제가 맞는거죠;;
    어떤케릭이든 무가 켜지지 않는상황이라면 더미와 패시브의 시너지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어요.
    제가 궁극적으로 말하고자하는건 어쩔수없이 더미위에서 패시브의 영향을 받고있는 상황을 말하는겁니다.
    모두가 더미범위 밖에 있을순없어요 ㅋ 각을 잡아주는케릭이 더미를 빼주고 나오던가해야지

  • ?
    더미 안에 모두가 들어있다고 해도 대처가능합니다. 더미 나오는 동시에 마나가 전부 빨리는것도 아니고요. 컨트롤에 제약이 걸린다 뿐이지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상황 나옵니다. 대처를 어떻게 하느냐는 밑에 설명해놨습니다.
  • ?
    sdadlqw41 2017.10.23 18:56

    더미위에 나엘케릭이 다있다면 그건 나엘이 못하는거죠 ㅋ 

    더미 나오는 동시에 마나가 전부 빨리는것이라고 언급한적은 없습니다. 더미 위에서 마나가 빨릴가능성이 더 높다라고 했죠.

    탈취+패시브에 이어서 더미까지 시너지가 너무 좋다라고 한겁니다.

  • ?
    sdadlqw41 2017.10.22 22:51

    그니까요 ㅋㅋ 제대로보신거맞아요? 벤픽이 10회로 1등입니다. 이게 멀 의미하인바인지 모르세여? 대회제대로 다 보셨어요?
    솔벤나오는판은 어케든 솔벤 먼저 끊으려고하고 이런걸 해설대충만들어도 알구요 카오스인이라면 모를수가없는데

  • ?
    아다스 승률과 솔벤하임 승률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말씀하신 대로라면 솔벤하임의 승률이 8할 이상은 차지해야 사기라고 인정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본인께서 본인의 오류를 지적하셧는데 솔벤하임이 5팜의 위력을 가지고 있느냐 여쭙고싶네요 또한 한타 후에 마나오링나건 말건 한타의 승패 여부에 따라 불리한 입장에 있는건 당연한거라고 몇번씩이나 말씀드렷고요 게임 할때마다 중요 스킬을 가지고 있는 영웅은 먼저끊는게 당연한겁니다 예를 들어 나이샤가 무를 가지고 있다면 먼저 끊어야되는게 맞고요 훌이 팜을 갖고있다면 훌을 먼저 끊는게 맞는겁니다 그렇다고 사기 소리를 듣나요? 흥분하지 마시고 냉정하게 생각해보세요
  • ?
    sdadlqw41 2017.10.23 19:06

    승률과 벤픽률은 다르게 볼필요가있습니다. 승률이란건 대회에서 어떤케릭을 하든 잘하는팀이 잡으면 높아지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최근 대회 횟수가 그렇게 많은것두 아니구요.
    벤픽률이란것은 통상적으로 상대하기 까다롭다는걸 대회팀들이 죄다공감하고있다는거죠. 벤픽률은 통계적으로 반박불가로 높은숫자에요.

    상황에 따라서 5팜못지않은게 더미입니다; 입카로 전제로 드시니까; 나엘에 cc 하나두없고 모두 평타로 딜을하는 딜러라면 위력은 팜못지않아요.

    승패여부에 따라서 불리한입장이든 아니든 한타이후에 이리온 발생여부 20%라는 수치는 굉장히 높은 수치라는겁니다. 가뜩이나 향파장도 하향하자는 사람이 있는데.

    그러니까요 ㅋ 더미가 님이 말하는 훌의 팜만큼 위력적이라는거죠. 인정하시나요? 요즘 한타일어나면 더미를 가지는 솔벤을 먼저 끊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더미위에서의 솔벤의 마나뺐는 능력이 너무 좋고 op라 생각된다했습니다.

  • ?
    밴픽 1위의 의미는 사기성을 나타내는것이 아니라 저격성 의미가 강합니다. 솔벤하임을 밴함으로서 유리한 입장을 가져가려는 나엘의 의도입니다. 마땅한 영웅군이 없게 만드려는 목적이 강함으로서 조합의 완성도를 떨어뜨리려는게 목적입니다. 영웅의 효용성이 사기성과 동일시 한다는것이 이해가 안되네요.
  • ?
    sdadlqw41 2017.10.23 19:08

    벤픽률이 바로 솔벤의 사기성과 이어진다고한적 없습니다. 그만큼 솔벤이 현재 많이 쓰이고있고 좋다라는걸 님에게 말해드리려했는데 통계자료를 들고오셔놓고도 이해를 못하시는거같아서 이해드리려고 벤픽률이란걸 언급한거구요.
    님이 말하는 저격성이라는 개념도 있겠지만 벤피률이란 의미는 상대하기 까다로운점 역시 있습니다.


    제가 말하려는 솔벤의 op라는것은 마나뺐는 능력, 딱 여기까지입니다. 글 제대로 읽어주시고요 더미는 현재 그대로도 너무 좋습니다.

  • ?
    title: 엘딘악동 2017.10.22 13:51
    패시브나 빨대 둘중하나는 건들여야됨
    지금 개사기맞음;
    이번대회만봐도 솔벤 밴 거의 항상있었음
  • ?

    단순히 픽률이 높다는것으로 사기라는 것에 전제를 두고 보신다면 과거 나참,그롬,뮤탱,챈 등등 죄다 사기 소리 들어야됩니다;
    사기라는것은 게임 판도를 휘잡는 영웅으로서 과거 스나 조합에 중심이 되던 제르딘, 아니면 탈론, 마누트 나래 페르다 나즈그렐 스톤콜드 등등 개인의 역량으로 판을 휘잡는게 OP 영웅이라 생각하지 단순히 효용성이 좋다고 하여 사기까지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솔벤하임은 충분히 대처가 가능한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 위의 예시는 과거 지나친 버프를 받아서 OP소리를 듣던 영웅들을 정리 해봤습니다 현재 기준은 아닙니다.

  • ?
    sdadlqw41 2017.10.22 18:05

    현재 대회경기만보아도 솔벤의 벤횟수 포함 픽률이 압도적이구요 그 이유로는 어떤 조합에 들고나와도 무난할정도로 게임 활용도가 좋아요. 그것이 원거리 2초 스턴과 더미의 활용도 때문이지 탈취나 패시브와는 무관하고, 무관해야합니다.......... 때문에 현재는 나참못지않게 픽률이 높으면서도 보조케의 역할을 넘어서 소수전교전 능력도 너무 강력합니다. 왠만한 원거리 사거리보다 긴 패시브 범위와 함께 탈취가 들어가면 그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수치적으로 OP로 보이구요. 이후에 뜨는 이리온역시 무제한에 자동으로 뜨는게 OP. 어느한쪽은 엑티브화하고 쿨다운을 부여하는게 맞지않나 싶습니다.

  • ?

    이리온이 무제한이라는것은 상당히 제약된 조건하에서만 이루어집니다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대처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사기성이 드러날려면 한번 탈취를 걸때마다 마나가 전부 오링나는 상황이 나와야 맞는말입니다.

  • ?
    sdadlqw41 2017.10.22 22:32

    지금 체력마나가 둘중에 하나가 20%에 탈취면 이리온 자동발생됩니다 0%가 아니에요;;. 님이 말하는 오링이 20%면 굉장히 높은수치에요. 패시브와 탈취의시너지가 좋아서 마나 오링나는 상황이 굉장히많습니다. 파장이 7%인데; 한타가 끝나는상황이면 hp/mp가 당연히 20% 인근일 경우가 많을 수 밖에없죠
    더군다나 스벤의 패시브오라때문에 한타도중에 지띠가 아니고서야 20%아래에서 갑자기 확늘릴방법이 어디있나요?

    나엘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20%가 아니라 그 가까이까지 까지만 체력이나 마나가 떨어져도 불안감을 안고 플레이할수밖에없어요.

  • ?
    평소 마나관리를 신경쓰지 않는거 아니면 이리온에 괴로워 하는 상황은 주변에서도 본적이 없습니다. 모든 상황은 한타후 결과에 따라 맡기는 것이죠. 한타의 대승은 역시나 적팀에겐 처참한 패배입니다. 이런 논리로 가신다면 5팜을 맞은적에게 어떻게 대응하냐는거랑 똑같은 말씀이고요 5펠을 띄어버려 대승을 거두면 어떻게 이기냐는 말씀이십니다. 그렇다고 악동 임페일 프로드 팜이 사기소리를 듣나요? 결과론적인 한타 상황을 말씀하시면 곤란합니다.
  • ?
    sdadlqw41 2017.10.23 19:13
    이리온에 괴로워하는 상황이라는 횟수가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는거 같네요. 저는 굉장히 많이 보고있거든요.
    결과론적인 나엘 전체가 더미한방에 마나가 모두빨릴상황을 언급하시는건 님이 먼저구요. 저는 그런 얼토당토한 상황을 말하려고한게 아니다라는걸 하려고 언급한게 5팜입니다. 먼저언급한건 님이시구요 그걸 지적한게 저에요;; 순서가 바뀐듯
  • ?
    sdadlqw41 2017.10.23 19:39

    저는 현재 대회를 준비하는사람도아니구, 패시브나 빨대가 대회의 픽률에까지 큰 영향을 주진 않는거같습니다. 오히려 더미와 폭창 때문이지;
    다만 솔벤이 보조케의 영역을 벗어나서 능력이 너무 좋은거같습니다.

  • ?
    title: 자객 환영검파타 2017.10.22 14:03

    이미 솔-벤 하임은 2.9에 이어  3.0에서도 2차례 탈취가 하향되어 무난한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가적인 대응용 마나 아이템 (주로 일반 유저들은 체력/공격력의 비대응성 아이템 위주 분배를 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마나 용기 등의 부가 수단의 활용과 혼돈의 창 흡안만 해도 위력이 매우 떨어지기에 충분히 대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조금 더 시간을 지켜보고 솔벤하임의 변경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 ?
    sdadlqw41 2017.10.22 18:43

    1. 솔벤하임이 마나뺐는 스킬이 하나만 있더라면 현재 탈취의 성능은 무난하다고할 수 있습니다. 공짜 무제한 패시브와 함께 두개라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굳이 현재 패시브 스펙이 아니더라도 이리온이 뜰 상황은 여전히 많을것으로 예상되거든요? 한타교전을 막 끝낸 힘민케이거나, hp 없을때 역시 뜨기도 하니까요. 현재는 한타를 얼마 시작하지도 않았는데도 마나부족과함께 이리온이 바로 뜨는경우가 허다해요.

    2. 마나 대응용 아이템언급하셨는데, 왠만한 지케의 지능스텟을 가지지않는이상 마마망이나 대현자로만으로는 대처불가능할정도인거같은데요? 굳이 솔벤이없는판이더라도 마마망을쓰든 대현자를쓰든 마나부족한 케릭은 게임내내 계속 마나궁핍상태에 게임을 플레이합니다(여러힘케를 비롯해, 대표적으로 챈이나 실크). 그 상태에서 솔벤 패시브오라 범위안에 탈취까지들어가면 이리온이 뜰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구요. 그러면 거기에 지띠 엘지까지 올려야되나여? 
    그리구 솔벤하나때문에 굳이 부엉이를 가지않아도 될 케릭이 부엉이를 올리고 디스한번에 풀리는 마나애교 업그레이드까지하는 용자는 몇 없을겁니다.
    그리고 폭창을 흡안을 하더라쳐도
    디스를 날리면 날릴수록, 스킬을 쓰면 쓸수록, 지속싸움을 하면할수록, 이리온의 강제성은 더욱 높아지게 되는거라 위력이 현저하게 줄어들다고 말하기애매한데요. 아예 싸움을 피하는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패시브 사거리범위가 800인데 왠만한 원거리 평타사거리보다 길지않습니까

    3. 솔벤이라는 케릭은 개인플레이보다는 6레벨이후의 더미와 폭창을 이용해서 한타각을 보는데 중점을 두고 플레이해야하는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더미라는 스킬의 사기성, 인정하고 쓸만합니다. 하지만 현재 더미안에서의 무제한 패시브와 이리온은 op라고 보네요. 더미안에서 이리온이 뜰 가능성은 더 높아지는건 당연하구요. 현재솔벤의 마나뺐는 능력은 너무 상당한 수준인거같아요.

    4. 마지막으로 파타님은 솔벤이 케릭스펙에 비해서 케릭운용하는데 너무 쉽다고 생각안드시나요??

    무제한 자동 이리온과 패시브....... 어느정도는 스킬이라는게 플레이어가 인지하고 생각하며 게임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근데 이리온은 1+1 개념이라

    언제뜰지 모르는이리온에 한번뜨기 시작하면 아이템과 창고플레이로는 한계가 있어요. 치즈쿨도 무제한두 아니구

    안그래도 불리한 한타상황에서 hp/mp어느한쪽이라도 부족한상태에서 한타시작하게되면 이길가능성을 전무하게 만드는 이리온과 패시브스펙인거같아요.

    일정시간 엑티브로 전환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
    4개 다 말씀하신 전제 조건이 안티를 못먹거나 대처를 잘못했을때 나오는 현상입니다. 대처를 잘못했을때 불리한 입장에 있는것은 당연한 상황입니다.
  • ?
    더미를 쓴다고 해서 포탈과 안티를 못빠는것도 아니며 스킬도 광클하면 걸리기 마련입니다. 더미가 광역핵도 아니고 더미 한방에 초토화 되는 상황은 전혀 보질 못했습니다.
  • ?
    sdadlqw41 2017.10.22 22:42

    더미를쓴다고하면 더미범위 밖으로 나가기전까지 시간이걸리고 그만큼 그사이에 패시브의 영향도 받습니다.
    당연히 더미를 안썼을때보다도 더 마나가 빨리는상황이 만들어지겠죠?
    그걸 떠나서 더미한방에 한타가 뒤집히는 상황을 한번도 못봤다는건가요?;; 님 카오스하는분 맞음?

  • ?
    sdadlqw41 2017.10.22 22:40

    4개 전제조건에서 안티를못먹거나 무슨대처를 못하나요? 구체적으로 말씀해보세여
    1. 한타교전끝난후에는 안티가살아있을가능성이 적은상태인데요? 어떻게 대처하실거죠? 싸움을 피해서 전장을 이탈하는거요?
    2. 마나가부족한케릭들은 마나 대응용아이템을가더라도 마나가 풀인경우가 적습니다. 게임을 해보셨으면 아실거에요. 그럼 솔벤패시브때문에 20% 이하로 떨어지는경우 허다합니다.
    3. 더미안에서의 대처는?
    4. 이건 현상이아닌데요? 제대로 읽어보신건지 이거는 제안입니다만 ㅋ

  • ?

    1. 한타 교전이 끝난 후에는 양 진영 영웅들의 승패가 나뉜후입니다. 유불리 입장의 상황은 당연히 놓아져있는 결과입니다 대처고 머고 당연한 결과입니다. 한타 상황에서 대처 불가능하냐를 묻고싶네요 저는
    2. 허다하더래도 이리온에 꼽히는건 단일 영웅 스킬로서 언제든지 보조가 가능합니다.
    3. 스킬마다 다릅니다 무가 있다면 무를 쓰면되는거고요 팜이 있다면 팜을 쓰면됩니다 또한 결계가 있다면 결계를 쓰면되고요 이걸 스킬 못쓰신다고 하신다면 뭐라 할 말이 없네요 자꾸 더미 한방이면 모든게 대처불가능하고 다른 궁극기는 쓰레기 취급 하지 말아주세요
    4.한타의 유불리는 조합과 실력의 차이지 무조건적인 솔벤하임의 압승이 아닙니다. 솔벤하임 ACL 공식 대회 승률은 66%로서 아다스보다 낮습니다.

  • ?
    sdadlqw41 2017.10.23 19:26

    1. 대규모 한타교전이 끝난이후에도 지속한타라는게 있고 후속한타라는게 존재합니다. 유불리를 극복할수있냐 없냐도 게임의 재미요소구요.
    1번 처음글을 제대로읽어보시면은 한타교전이 끝난상황을 언급한것인데 지금은 또 한타상황에서로 말을 돌리시네요.
    2. 이리온의 20%라는게 절대로 낮은수치가 아니라는거를 공감못하시는건가요? 탈취의 쿨다운도 굉장히짧습니다. 향파장쿨다운과 7%임을 감안해보면
    3. 그렇죠 상황에 따라 달르는게 맞죠 절대적인건 없습니다. 더미위에서는 어떤스킬을 쓰더라도 광클을 해야되는경우가 많고 아예 안나갈때도 있어요 시전시간때문에. 제가 말하고싶은건 그만큼 더미자체가 현재 위협적이고 좋고 그 이후에 마나뺐는 솔벤의능력에도 더 도움이된다라는 겁니다. 다른궁극기 쓰레기 취급한적없구요; 유언비어는 그만해주세요. 다른 어느 궁극기하고도 비교안될만큼 카오스판에서 좋은 궁극이란겁니다. 무와 팜을 비교해도 뒤지지않을 만큼
    4. 무조건적인 솔벤의 압승이라고 글적은 적없구요 ㅋ 케릭의 능력치에비해서 케릭운용하는게, 컨트롤하는게, 너무 쉽다고 적었습니다. 여기에대해서 반박을 하거나 의견을 제시해달라는겁니다. 이상한 말지어내지마시구 논점흐리지마세요. 

    그리고 66%면 대회에서 굉장히 높은수치구요 그리고 님아;; 애초에 acl대회만으로는 승률만으로만 케릭하나를 평가할수도 없습니다;; 워낙 팀들의 실력차이도 넘사벽이고 경기횟수도 적구요.
    더 폭넓은 통계자료가 필요하겠네요

  • ?
    한타상황 적어놨습니다.
  • ?
    말지어내고 논점흐린다는 기준이 무슨 기준에서 말씀하시는건지 웰케 혼자 흥분하시는지도 모르겠네요
  • ?
    본인이 적은글을 제 3자 입장에서 바라보세요 어떻게 적었는지 솔벤하임 사기라고 적어놓고 더미 나오면 대처불가능하다는식으로 적어놨습니다 이리온도 마찬가지고요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비교해봤을때 다른 궁극기는 더미에 비해 쓰레기란 얘기 아닌가요? 제 3자 입장에서 봤을때 그렇게 봤습니다 흥분하지 마시고 말씀해주세요
  • ?
    sdadlqw41 2017.10.23 21:29
    제가 적은 4가지 한타상황도 다 본인소설 본인기분으로 바꿔서 말을 적어놔서 무슨말인지 솔직히 제대로 이해도 못했고 논리가 맞지 않아서 말을 지어낸다고 했습니다. 제 3자는 님혼자이구여 님 혼자 그렇게 이해했습니다. 님이 이해못하실거같아서 댓글로 다른궁극기 쓰레기라 한적없다 해놨는데 또 여차 물으셨네여
  • ?
    sdadlqw41 2017.10.23 21:33
    팜이 하분보다 좋나여? 결이 시정보다 좋나여? 절대적인건 없다로 이해하셔야지 무조건 쓰레기로 치부한신건 본인 아닌가여? 각 궁극기마다 개성이 있습니다. 비교하기 애매하구요 ㅋ
  • ?
    본인이 그런식으로 말씀해놓고 제 3자가 혼자 그랬다는건 누구생각인지; 부차적인 설명안하고 더미 사기에 탈취 사기라고 해놓으시면 누구라도 그렇게 듣습니다.
  • ?
    sdadlqw41 2017.10.23 21:45
    님이 제대로 이해를 못하고 본인생각으로 치부하셧다곤 생각안드시나요 ?ㅎㅎ 그리고 1-4번 저거 본문도 제대로 이해못하시고 그냥 아무말대잔치로 댓글적으신거같은데
  • ?
    sdadlqw41 2017.10.23 21:30
    저도 거기에 댓글 달았어요 본문제대로 정독하고 달아주시길
  • ?
    카오스야아프지마 2017.10.22 22:45

    당하는입장이나 하는입장이나 빨대더미만 빼면 그리 사기는 아닌거같은데 

    폭창은 여태까지 CCB역사상 쭉 유지되어왔던거고 솔벤의 꽃이라 할 수 있는데 왜 바꿔야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바꾸면 거부감들거같음


    패시브는 뭐 시너지는 좋은거같긴한데 지금 빨대가 사기지 패시브는 크게 사기라고는 못느낌

    결국 빨대더미인데 점차하향중이라 걍 지켜보는 입장임

  • ?
    굳이 하향해야된다면 이리온 조건을 더욱 까다롭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도 충분히 대처가능한데 사기소리 듣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 ?
    sdadlqw41 2017.10.23 19:30
    이리온조건을 하향하는것도 방법일수도있고 저는 계속 글을 적으면서 느낀건데 문제점이 한둘이 아니네요; ; 이리온 하나만의 문제점도아니고
    제가 이글을 적은 취지도 솔벤하임의 플레이 어렵게 만들고자함이었는데 본글 2,3 번에 있습니다.
    탈론 페르다만큼의 엑티브스킬이 많고 쿨다운이 늘어나면 op란 말도 줄어들거같습니다.
  • ?
    sdadlqw41 2017.10.23 19:31

    폭창을 꼭 바꾸자는게아닙니다. 현재의 마나뺐는 스킬들과의 연계가 너무좋다라는거죠. 스턴이아니라 다른 cc기면은 무조건적으로 당하지만은 않는 상황을 만들수있거든요.
    스턴이 cc기 중에서 제일 좋다 평가받고 있다는건 아실겁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1.29 패치와 관련하여 4 title: 자객 환영검파타 2018.04.14 2564
공지 스팸문제로 글 작성 권한을 '준회원'이상으로 변경합니다. 16 title: 올빼미(제한)파레 2015.12.15 801
2069 리키안 상향 3 irisman 2018.01.05 460
2068 로자미어 눈뽕 상향건의 1 title: 퍼볼그 치즈알프스봉봉 2018.01.03 282
2067 마해검(마법해제의검) 상향건의 8 whitehands 2017.11.14 655
2066 리키안 하향은 도대체 언제하는건가요? 4 irisman 2017.11.09 702
2065 패치 절실한 영웅 정리 하겠습니다. 30 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 2017.11.07 1027
2064 캐릭터 스킬 설명 모음 2 title: 자객 환영검파타 2017.11.05 418
2063 로칸 워드 너무 좋아졌네요 2 title: 엘딘악동 2017.10.27 426
2062 Nolrat 이라고 와플 40방에서 허구헌날 쳐맞으니 팀 가려가면서 하는놈이 있습니다 1 도도 2017.10.25 312
2061 정리해드립니다. 8 sdadlqw41 2017.10.23 352
2060 자 그럼 대체 뭐가 사기인지 정리해서 답변해주시길 바랍니다. 6 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 2017.10.23 270
2059 솔벤하임 하향건의 2 1 sdadlqw41 2017.10.23 169
» 솔벤하임은 1:1 능력을 하향시켜야 됩니다. 40 sdadlqw41 2017.10.21 529
2057 나즈그렐 늑대 스펙에 비해서 쿨이 너무 짧아요 5 카오스야아프지마 2017.10.15 296
2056 참새 족쇄 다시 즉발데미지로 주면 어떨까요? 2 카오스야아프지마 2017.10.15 213
2055 오블리 더 하향 시켜야 되는거 아닌가요? 7 whitehands 2017.10.09 407
2054 50분 이내에 끝나더라도 자동으로 점수창이 떴으면 좋겠어요. 1 sdadlqw41 2017.10.05 210
2053 각 영웅들 스킨은 어디서 구하나요?? 2 펩시 2017.10.05 189
2052 레이든 패치는 좋은데 몇 가지 고쳐줬으면 하는거 1 kebab 2017.10.02 269
2051 중요 패치 간략 리뷰 7 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l 2017.10.01 498
2050 줄마란버그좀수정해주세요심각함 2 카오스야아프지마 2017.09.30 157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5 Next ›
/ 10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